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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소풍 이용 약관 이용 약관(2022. 08. 19. 제정) 제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하늘소풍(이하 "하늘소풍”, 또는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과 관련하여, 하늘소풍과 이용 고객 간에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PC통신, 스마트폰 앱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2 조 (용어의 정의) 1. "하늘소풍"은 반려동물의 정보를 기준으로 상담, 재화, 제반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자를 말하며, 아울러 “하늘소풍 예약 시스템”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하늘소풍 예약 시스템”이란 “하늘소풍”이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의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예약,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3. “업주”란 “회사”가 제공하는 “하늘소풍 예약 시스템”을 이용하여 장례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게재하고, "이용자"에게 장례 서비스를 판매하는 주체를 말합니다. 4. “이용자”란 “하늘소풍”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제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를 본 사이트 첫 페이지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관계 법령, 정부의 지침 및 회사의 정책 변경 등에 따라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의 공지사항(또는 개별 공지)을 통하여 공지하겠습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정보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회사”가 별도 고지한 약관 개정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 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5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반려동물 장례 및 장례식장 정보 제공 2) 반려동물 장례 예약 프로그램 제공 3) 기타 “하늘소풍”이 정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경영상 필요에 의하여 변경, 중단, 폐지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6 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 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7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을 읽고 내용에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하여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하늘소풍 예약 시스템”을 통해 정보를 기입하여 접수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업주”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계약에 대하여 계약의 내용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희망하는 예약 일시에 장례식장의 사정으로 운영을 하지 않을 경우 2) ”이용자”가 희망하는 예약 일시에 장례식장의 사정으로 장례를 진행할 수 없는 경우 3) “이용자”의 정보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 계약의 과정에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5)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8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실시간 예약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원천기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이 이용 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받게 되는 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예약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 이용, 양도, 판매, 담보 목적으로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사”에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회사”의 연락처로 연락을 시도한 전화번호 등을 이용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제11 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와 관련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정책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자”가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 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정책에 대해서는 “서비스”를 통해 공지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용 정책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2 조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이용 계약 시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구매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 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 해당 사이트 및 해당 제3 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3 조 (계약) 1. 장례 서비스에 관한 계약은 “이용자”가 예약 접수를 하고 이에 대하여 “업주”가 확정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이용자”와 “업주” 간에 체결됩니다. 2. “이용자”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장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하늘소풍 예약 시스템" 및 제3 자의 웹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예약 접수 2) 장례식장 현장 접수 3. “회사”가 제3 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가 제3 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①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②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동의 절차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가 장례식장에서 “업주”에게 현장 접수를 하는 경우, “업주”는 “이용자”에게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및 처리에 대한 위탁 내용을 고지한 후 고객 정보를 대리 입력하며, 온라인 예약과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6. “이용자”가 보호자 지원과 관련한 기타 서비스(차량 지원, 장례 위탁 등)를 이용하는 경우, 주소(출발지) 등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인 정보를 추가 정보로 저장합니다. 제14 조 (장례서비스 등) 1. 장례 서비스에 대해 “이용자”에 대한 “업주”의 의무 이행은 “업주”의 책임에 따라 제공되며, “회사”는 예약 서비스를 제외한 기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장례 서비스와 관련하여 “업주”와 “이용자”, 서비스 대행 업체, 금융기관 등의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면 관련 당사자가 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장례 서비스 외 장례 용품 등 장례식장에서 발생한 이용 요금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관여도 하지 않으며,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취소 및 환불 등 이용 요금에 관련된 처리는 “업주”와 “이용자”가 해결합니다. 4. 장례 서비스 예약 후 “이용자”가 예약 취소를 요청하거나 무단으로 장례식장에 방문하지 않았을 경우(No-Show) “업주”는 “이용자”에게 해당 사항을 직접 확인하여야 하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업주”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이용자”에게 책임 소재가 있습니다. 제15 조 (책임 제한) 1. “회사”는 “업주”와 “이용자” 간의 예약을 중개하는 플랫폼 서비스 및 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는 당사자가 아니며, 장례 서비스에 대한 책임은 “업주”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업주”가 제공한 서비스,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 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이용자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발생하는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3 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및 제3자의 불법적인 행위를 방지하거나 예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 4) 제3 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제 16조 (분쟁의 조정)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 약관에 관련된 분쟁의 당사자 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전기통신기본법」의 규정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 분쟁 조정 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사업자 정보 및 정보 관리 책임자 지정)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관리, 보호하고 거래 시 "이용자"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는 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운영합니다. 2. 정보관리책임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3.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상호 : 주식회사 하늘소풍 - 주소 : 경상남도 고성군 회화면 봉오로 145-21 - 연락처 : 1566-4546 - 이메일 주소 : haneulsopoong@naver.com 4. 정보관리 책임자는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 성명 : 장봉석 - 부서/직책: 대표이사 - 전자우편 : haneulsopoong@naver.com ○ 이 약관은 2022년 10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2022. 09. 01. 제정) 주식회사 하늘소풍(이하 “회사”)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모든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 법령, 지침 및 회사 내부 운영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되는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하늘소풍”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은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가.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장례 서비스의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 파일 현황 가. 개인정보 파일명 : 개인정보처리방침 나. 개인정보 항목 : 휴대전화번호, 이름, 위치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반려동물 정보 ο 수집 방법 : 홈페이지, 제휴사로부터 제공받음, 생성정보 수집 툴을 사용한 수집 ο 보유 근거 : 서비스 제공 및 통계 데이터 수집 등에 관한 기록 ο 보유기간 : 5년 ο 관련 법령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가.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또는 정보 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나.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10년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 이용됩니다. ο 보유기간 : 5년 ο 보유 근거 : 예약 및 장례 서비스 제공, 장례 데이터 수집 ο 관련법령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ο 예외 사유 : 국가기관에서 장례 통계 데이터를 요구하는 경우 2)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10년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 이용됩니다. ο 보유기간 : 5년 ο 보유 근거 : 사후 관리 및 정보 제공 - 관련법령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ο 예외 사유 : 보유기간 만료 전에 고객이 서비스를 재이용하거나, 고객 동의 하에 연장하는 경우 4.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제1 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 조 제1 항에 따라서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1 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 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 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 조 제5 항, 제37 조 제2 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더 이상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가. 파기 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 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 파기 방법 1)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아니하도록 조치합니다. 개인정보가 기록된 전자적 파일 형태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그 외에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 매체인 경우에는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보유기간이 종료하였으나, 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항목 등의 사유로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파일을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해서 저장, 관리합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거래기록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는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나 관리부서로 요청하면 즉시 처리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7. 개인정보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이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거부 방법 쿠키를 거부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웹 브라우저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 정보 – 고급]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저장을 거부하시는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 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나.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 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하늘소풍”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성명 : 장봉석 - 직책 : 대표이사 - 직급 : 대표이사 - 연락처 : 1566-4546, haneulsopoong@naver.com 정보 주체는 “하늘소풍”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하늘소풍”은 정보 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할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336.or.kr/국번없이 118)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 본 방침은 2022년 10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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